내 스토리를 더욱 빛나게!
하이잡 AI로 빠르고 완성도 높은 맞춤형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세요.
🥳 인턴 공고도 등록 가능해요!
지금 무료로 체험하기
💪 AI 스킬랩
콘텐츠 마케터의 미드저니 파라미터 사용법: 기본편(4탄)
하루
2024.11.22 10:53

콘텐츠 마케터의 미드저니 파라미터 사용법(기본편) 네 번째 시간입니다.

파라미터를 알면 미드저니를 활용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더 잘 생성할 수 있는데요,

오늘도 신기한 파라미터들을 들고 왔습니다! 😁✨

바로 시작해 볼까요?



✅ --s 또는 --stylize (스타일 강도 설정)

이미지의 스타일 강도를 설정하는 파라미터입니다.

값이 낮을수록 프롬프트와 더 일치하지만 덜 예술적인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더 예술적인 이미지를 생성하지만 프롬프트와의 연관성은 떨어집니다.

미드저니 기본값은 100 이고, 프롬프트에 --s 파라미터를 따로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값이 자동 적용됩니다. 


📕 사용법

 --s (또는 --stylize) 다음에 한 칸을 띄운 후 0부터 1000까지의 값을 입력합니다. (ex. --s 200) 


🎨 적용 예시

- 프롬프트: a bag

stylize 파라미터 값이 커질수록 더 예술적인 가방 이미지가 생성되었네요! 👜




✅ --tile (타일링 설정)

이미지를 반복해서 타일 형태로 생성할 때 사용하는 파라미터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벽지, 원단, 질감 등과 같은 패턴이나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사용법

 --tile 파라미터를 입력하면 적용됩니다. 별도의 값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ex. --tile) 


🎨 적용 예시

- 프롬프트: a red rose


💡 생성된 이미지들을 연결하면 패턴이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신기하죠? 😃




오늘은 '--s' 와 '--tile' 파라미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콘텐츠 마케터의 미드저니 파라미터 사용법(기본편)' 마지막 5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 주실거죠~?!😊🎁

댓글
폭언, 음란, 불법 행위, 상업적 홍보 등 채널 사용을 저해하는 활동에 대해 메시지 삭제 및 계정 정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