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터의 미드저니 파라미터 사용법(기본편) 네 번째 시간입니다.
파라미터를 알면 미드저니를 활용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더 잘 생성할 수 있는데요,
오늘도 신기한 파라미터들을 들고 왔습니다! 😁✨
바로 시작해 볼까요?
✅ --s 또는 --stylize (스타일 강도 설정)
이미지의 스타일 강도를 설정하는 파라미터입니다.
값이 낮을수록 프롬프트와 더 일치하지만 덜 예술적인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더 예술적인 이미지를 생성하지만 프롬프트와의 연관성은 떨어집니다.
미드저니 기본값은 100 이고, 프롬프트에 --s 파라미터를 따로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값이 자동 적용됩니다.
📕 사용법
--s (또는 --stylize) 다음에 한 칸을 띄운 후 0부터 1000까지의 값을 입력합니다. (ex. --s 200) |
🎨 적용 예시
- 프롬프트: a bag
stylize 파라미터 값이 커질수록 더 예술적인 가방 이미지가 생성되었네요! 👜
✅ --tile (타일링 설정)
이미지를 반복해서 타일 형태로 생성할 때 사용하는 파라미터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벽지, 원단, 질감 등과 같은 패턴이나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사용법
--tile 파라미터를 입력하면 적용됩니다. 별도의 값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ex. --tile) |
🎨 적용 예시
- 프롬프트: a red rose
💡 생성된 이미지들을 연결하면 패턴이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신기하죠? 😃
오늘은 '--s' 와 '--tile' 파라미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콘텐츠 마케터의 미드저니 파라미터 사용법(기본편)' 마지막 5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 주실거죠~?!😊🎁
댓글 수정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