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이미지 생성 플랫폼 '미드저니(Midjourney)'의 등장으로
콘텐츠 마케팅에 필요한 이미지 제작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요,
콘텐츠 마케터인 제가 직접 써본 미드저니 사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드저니 활용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
1. 파라미터(Parameter)란?
미드저니에서 이미지 생성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프롬프트의 맨 뒷부분에 원하는 이미지 생성에 필요한 파라미터들을 작성합니다.
2. 파라미터 작성법
✅ 파라미터의 기본 작성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이픈 2개) + 영어로 된 파라미터 명령어 + (한 칸 띄고) 파라미터 관련 값 |
✅ 여러 종류의 파라미터를 붙여서 사용할 때는 각 파라미터 사이에 한 칸씩 공백을 두고 작성합니다.
✍ 파라미터 작성 예시 --ar 1:1 --no chair --ar 1:1 --v 6.1 |
3. 이미지 [가로:세로 비율] 지정 파라미터: --ar
오늘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라미터 하나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ar' 파라미터는 미드저니에서 생성되는 이미지의 가로:세로 비율을 지정하는 명령어입니다.
이미지의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한 비율을 지정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 저는 주로 인스타그램용 이미지 1:1,
🎨 숏츠 영상에 활용할 이미지 9:16,
🎨 PPT 이미지 16:9 비율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미지 비율을 지정해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미드저니 이미지 생성 예시>
오늘은 콘텐츠 마케터의 미드저니 파라미터 사용법(기본편 1탄)으로
파라미터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ar' 파라미터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글에서 유용한 파라미터들을 더 많이 소개해드릴테니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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